[마케띵] 2021년 11월 넷째 주, 마케팅 소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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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띵] 2021년 11월 넷째 주, 마케팅 소식
2021/ 11/ 26

 

 

다가오는 12월을 두근두근하게 보낼 수 있는 어드벤트 캘린더가 많이 등장하고 있어요. 어드벤트 캘린더란 크리스마스가 오기 전까지 24일간 매일 한 장씩 넘기거나 열어볼 수 있는 캘린더를 뜻해요. 재림절 달력이라고도 하는데요. 매일매일 열어보면서 선물 받는 기분으로 12월을 보낼 수 있습니다. 여러분들도 일상에 환기가 필요하다면 어드벤트 캘린더 어떠세요?🎅🏻 (저는 이미 작년에 록시땅, 올해는 엠앤엠즈와 함께하고 있습니다..!)

 

 

 

│ 뉴스레터만 모아보는 ‘헤이버니’

이미지 출처: 헤이버니

최근 알게 된 서비스 ‘헤이버니’를 소개해 드립니다. 헤이버니란 뉴스레터를 편하게 모아볼 수 있는 서비스에요. 가입할 때 구독용 이메일을 생성하게 되는데, 다른 업무 메일과 섞이지 않게 온전히 뉴스레터만 받아볼 수 있어요. 직접 사용해 보니 뉴스레터들을 카테고리별로 모아 볼 수 있어 편했는데요. 업무 메일 속에서 보물 찾기 하듯 뉴스레터를 골라읽는 묘미는 잃겠지만 뉴스레터만 따로 분리해서 보고 싶으셨던 분들이라면 추천해요!  

 

 

 

│ 2021 최고의 동영상은?

이미지 출처: Think with Google

2021 Youtube Works Awards 수상작이 발표됐어요. 특히 그랑사가 <연극의 왕>은 그랑프리, 인지 증대 부문, 모바일/앱 성장 부문 수상작으로 꼽히며 올해 가장 핫했던 동영상으로 떠올랐어요. 신규 제품이나 서비스 런칭, 브랜드 인지도 제고, 브랜드 강화 등을 위해 유튜브를 비중 있고 효과적으로 활용한 캠페인으로 한국관광공사의 <Feel the Rhythm of Korea>도 수상했고요. 베스트 유튜브 브랜드 크리에이터로는 빙그레 바나나맛우유 <안녕 단지>가 선정됐습니다. >> 여기에서 수상작을 자세히 살펴보세요 

 

 

 

│ 네이버에서도 개인화 쇼핑! ‘포유’

이미지 출처: 네이버

네이버에서 네이버쇼핑에 새로운 탭 ‘FOR YOU’를 신설했어요. 포유는 개인의 관심사와 취향을 모아 큐레이션 해주는 공간인데요. AI 기반 상품 추천 기술인 ‘AiTems’와 초대규모 AI ‘하이퍼클로바’까지 더해 정교화된 상품뿐만 아니라 쇼핑 테마까지 추천한대요. 네이버쇼핑에 있는 10억 여개의 상품 DB 중 우리의 관심사와 맞는 아이템을 추천받을 수 있는 거죠. ‘쇼핑피드 생성 자동화’ 기술을 더해 매일 50만 개의 쇼핑피드를 업데이트하여 쇼핑을 돕고 이용자의 검색의도나 관심사를 실시간으로 반영하는 개인화 추천엔진도 특징입니다. 

 

 

 

│ 2022 트렌드 능력고사 시~작!

이미지 출처: 캐릿

요즘 가장 힙한 미디어 캐릿에서 2022 트렌드 능력고사 (일명 트능)을 공개했어요. 작년보다 더 어려워졌다고 하는데요. 2021년 11월 24일 기준으로 응시자는 724,241명이고 만점자는 7,510명 이래요. 가장 많은 유형은 LV.4 마카롱처럼 조용히 강한 트렌드 모범생이고요. 에디터는 LV.7 크로플st . 집콕 중에도 빛나는 트렌드세터래요. 좀 더 노력해야겠어요😥 유형에서 알 수 있듯 이번 트능은 디저트를 곁들여 준비했습니다. 여러분들도 한번 참여해 보세요! >> 트능 보러 가기 

 

 

 

│ 코호트 분석, 이제는 친해져야죠

 

코호트 분석(Cohort Analysis)이란 특정 기간 동안 공통된 특성이나 경험을 갖는 사용자 집단을 의미합니다. 첫방문, 캠페인 유입 등 특정 조건에 해당되는 사용자들을 그룹화하고 시간 흐름에 따른 행동 패턴을 추적해요. 코호트 분석이 중요한 이유는 고객 유지율을 분석할 수 있고, 특정 고객 집단의 인사이트를 발견하는데 탁월하기 때문입니다. 코호트 분석은 데이터를 읽는 방향에 따라 각각 다른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는데요. 다음의 포스팅에서 더 자세히 알아보세요! >> 코호트 분석 포스팅 읽기

 

 

 

│ 인스타그램, 링크도 간편하게 공유하세요

이미지 출처: 인스타그램 블로그

이제 인스타그램에서 일반 사용자도 공유링크 기능을 사용할 수 있어요! 공유링크는 스티커에 링크를 걸어 스토리 화면에서 다른 사이트로 이동할 수 있도록 돕는 기능인데요. 원래는 특정 팔로워 수 이상과 같은 제한이 있었지만 전체 사용으로 전환됐습니다. 사용방법은 간단해요. 스토리에 콘텐츠를 업로드한 뒤, 우측 상단에서 스티커 도구를 선택하고 ‘링크’ 스티커를 눌러 원하는 링크를 추가하면 되거든요. 설문조사 링크라던가 신제품 링크라던가.. 간편하지만 활용법은 무궁무진합니다😁 

 

 

 

│ 편의점 겨울 간식, 데이터로 살펴볼까

이미지 출처: BGF리테일

BGF리테일의 CU에서 흥미로운 데이터를 발표했어요. 지난 10월부터 이달 20일까지 연령별 매출 비중을 살펴보면 호빵은 남성 72.6%, 여성 27.4% 비율로 남성의 선호도가 높고 고구마는 여성 80.5%, 남성 19.5%로 여성의 선호도가 압도적으로 높대요. 호빵은 든든한 포만감을 주기 때문에 남성들이 식사 대용식으로 찾았을 것이며, 군고구마는 달달한 간식을 좋아하는 여성들에게 디저트용으로 수요가 높았을 것이라고 분석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CU에서는 남성들을 위해 꿀슈크림 호빵, 오믈렛치즈 호빵등 이색 호빵의 라인업을 전년보다 20%가량 확대하고 군고구마는 달콤한 베니하루카 단일 품종만 사용한대요. 흥미로운 데이터를 공개해 줘서 고마워요 CU! 

 

 

이프두 업데이트 소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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